-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오늘의 글/추천 영화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6개의 방 6명의 도전자, 방탈출 게임을 다룬 스릴러 영화 이스케이프룸 (The Escape Room, 2019) 작품설명
1.요약
1.요약
장르 액션, 스릴러/ 감독 애덤 로비텔 (Adam Robitel)/ 제작 오리 마르무르 (Ori Marmur), 닐 H. (모리츠 Neal H. Moritz)/ 각본 브래기 F. 숏 (Bragi F. Schut), 마리아 멜닉 (Maria Melnik)/ 촬영 마크 스파이서 (Marc Spicer)/ 편집 스티브 미르코비치 (Steve Mirkovich)/ 음악 존 캐리 (John Carey), 브라이언 타일러 (Brian Tyler)/제작사 소니픽쳐서
2. 출연배우
테일러 러셀 (Taylor Russell, 조이 역), 로건 밀러 (Logan Miller, 벤 역), 제이 엘리스 (Jay Ellis, 제이슨 역), 타일러 라빈 (Tyler Labine, 마이크 역), 데보라 앤 월 (Deborah Ann Woll, 아만다 역), 닉 도다니 (Nik Dodani, 대니 역) , 요릭 밴 와게닌젠 (Yorick van Wageningen, 게임마스터) 외
3.줄거리 요약
조이(테일러 러셀)는 양자역학을 전공하는 대학생으로 비행 공포증과 대인기피증이 있다. 제이슨(제이 엘리스)는 성공한 증권브로커이고 벤(로건 밀러)는 알콜 중독으로 알바를 전전하고 있고, 아만다(데보라 앤 월)은 전진 여군이고, 마이크(타일러 라빈)은 경제지식이 있는 트럭 운전사이고 대니(닉 도다니)는 방 탈출 게임을 93회나 참가해본 방탈출 게임 매니아다. 이들 6명에게 세계 1위의 난이도라는 미노스라는 방탈출 게임업계에게 초대를 받게 된다. 상금은 1만달러. 6명이 모두 모이고 게임은 시작된다.
첫 번째 방은 오븐 룸, 애연가 벤이 담배를 피러 나가기 위해 문을 열려는 순간 문고리가 망가진다. 손잡이가 있던 자리에는 다이얼장치가 부착되어 있었는데 암호를 눌러야만 방을 빠져나갈 수 있다.
두 번째 방은 아이스 룸, 눈이 날리고 차가운 냉기가 흐리고 바닥은 얼음이 얼기는 했지만 깨질 것 같은 작은 호수, 저체온증상까지 보이고 서로를 의심까지 하는 상황, 그리고 한 명의 희생자.
세 번째 방은 업사이드다운 룸, 바닥과 천장이 뒤바뀐 곳으로 천장이 바닥이라 이곳이 무너지면 추락사를 당한다. 한 사람의 희생으로 4명이 생존.
네 번째 방은 포이즌 룸, 독가스가 나오는 방으로 제한시간내에 탈출하지 못하면 가스로 목숨을 잃는다. 탈출한 자는 단 2명.
다섯 번째 방은 일루전(illusion) 룸, 환상과 감각을 마비시키는 곳으로 해독제는 단 한 개, 최후의 탈출자는?
여섯 번째 방은 크러쉬 룸, 최후의 생존자가 도착한 이 곳에는 이 게임의 비밀이 숨겨져 있었다. 이 게임을 만든 이들은 누구인가? 왜 이들은 이런 게임을 하고 있었을까?
(스릴러 영화이기에 세세한 내용을 밝히면 정말 재미없을 수 없어 영화로 확인해 보기를 바랍니다.)
(스릴러 영화이기에 세세한 내용을 밝히면 정말 재미없을 수 없어 영화로 확인해 보기를 바랍니다.)
(손가락TV와 행복한 시간되세요)
4.감상평 및 작품설명
오래전 큐브라는 영화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밀실영화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졌고 여러 아류작들이 나왔다. 이 영화 이스케이프룸 역시 큐브스타일의 방탈출을 다룬 밀실영화이다. 서로 다른 6명이 모여 알 수 없는 자의 초청을 받지만 호기심 때문에 게임을 하게 된다는 설정과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한 전개는 아쉬움으로 남지만, 각 방의 디자인과 묘사는 괜찮은 편이고 배우들도 열연은 했다고 보며 어느정도 스릴도 느낄 수 있기는 했지만, 완성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그럼에도 흥행은 성공했는데, 제작비가 9백만 달러에 현재까지 박스오피스 1억5천만달러 이상을 벌어들이고 있다. 평점을 주자면 4.5점이다 (★★) 킬링타임용으로 볼만한 정도 수준의 영화였다. 영화 마지막에 속편을 대놓고 암시하는데 속편은 좀 더 잘 만들어 보기를 바란다.
[참고: 영화 예고편 유튜브 동영상]
손가락TV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찾아 주세요.
라이브리 (댓글 달아주세요~)
주요목록 태그(펼쳐보기)
주요목록 태그(펼쳐보기)
손가락방송 전체 목록 태그 (클릭, 펼쳐 보세요)
손가락방송 전체 목록 태그 (클릭, 펼쳐 보세요)
1940년대 영화4
1950년대 영화4
1960년대 영화6
1970년대 영화9
1980년대 영화21
1990년대 영화31
2000년대 영화56
2010년대 영화121
2015년 영화1
2019년 영화40
2020년 영화10
2021년 영화1
2차세계대전 영화19
고전 영화1
공지사항2
공포 스릴러 영화27
글 칼럼2
넷플릭스 영화6
람보 시리즈5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23
마블 영화36
망작14
맨인블랙4
멜로 영화1
명작13
뮤지컬 영화1
미국 드라마2
범죄 영화8
볼만한 영화124
서평6
송강호1
스티븐 스필버그3
실베스터 스탤론15
아카데미 시상식92
애니메이션7
액션 영화54
어드벤처1
엑스맨 시리즈12
연예가 소식7
영화 록키 시리즈8
영화 미션 임파서블6
영화 터미네이터 시리즈6
유머24
음악이야기3
일상1
저예산 영화3
정우성2
제임스 카메론1
졸작17
좋은 영화13
죽기전에 꼭 봐야할 영화64
중국영화1
지식7
청춘 영화1
코미디 영화9
톰 크루즈8
평작74
한국 영화63
한국 음악인2
DC 영화3
SF영화39
자세히 보기
간략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