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글/추천 영화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2014) 줄거리 리뷰 작품설명, 예고편 동영상

“쉴드가 뚫렸다! 어벤져스를 향한 최악의 위기! 아무도 믿지 마라! 어벤져스의 뉴욕 사건 이후 닉 퓨리, 블랙 위도우와 함께 쉴드의 멤버로 현대 생활에 적응해 살아가는 캡틴 아메리카. 어느 날, 죽은 줄 알았던 친구 버키가 적 윈터 솔져가 되어 돌아오고 어벤져스를 향한 최악의 위기가 시작된다.”
Marvel Cinematic Universe(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전체 9번째 작품이며 Phase Two 3번째 작품이며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 2번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9번째 영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Captain America: The Winter Soldier, 2014)

1.요약
원작 에드 브루베이커의 마블 만화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제작사 마블스튜디오/배급사 월트 디즈니/ 감독 루소 형제 (조 루소, 안소니 루소)/제작 케빈 파이가/각본 크리스토퍼 마커스, 스티븐 맥필리/촬영 트랜트 오팔로치/편집 제프리 포드, 메리 조 마커/음악 핸리 잭맨/개봉 한국 2014.3.26, 미국 2014.4.4
출연배우: 크리스 에반스 (스티브 로저스, 캡틴 아메리카), 스칼렛 요한슨 (나타샤 로마노프, 블랙 위도우), 앤서니 매키 (샘 윌슨, 팔콘), 세바스찬 스탠 (제임스 버키 반즈, 윈터 솔저), 사무엘 L. 잭슨 (닉 퓨리), 로버트 레드퍼드 (알렉산더 피어스), 코비 스멀더스 (마리아 힐), 프랭크 그릴로 (브록 럼로), 캘런 멀비 (잭 롤린스), 조르주 생 피에르 (조르주 바트로크), 헤일리 앳웰 (페기 카터), 토비 존스 (아르님 졸라), 시밀리아노 에르난데스 (재스퍼 시트웰, 쉴드 요원), 에밀리 밴캠프 (샤론 카터, 에이전트 13), 게리 샌들링 (스턴 상원의원) 외



(손가락TV와 행복한 시간되세요)
2.줄거리 요약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는 조깅을 하던 샘 윌슨(앤서니 매키, 팔콘)과 인연을 맺고 친해진다. 그리고 쉴드의 명령으로 블랙 위도우(스칼렛 요한슨)와 함께 위성발사선 레무리안 스타를 점거하고 15억달러를 요구하는 테러범들을 격퇴하고 인질들을 구출한다. 그런데 작전중 블랙 위도우가 쉴드의 정보를 메모리카드에 저장하는 것을 발견하고 언쟁을 벌이는데 이는 블랙위도우가 닉 퓨리(사무엘 L. 잭슨)의 별도의 명령을 받았던 것이다. 캡틴은 닉 퓨리에게 항의하고 닉 퓨리는 캡틴에게 '프로젝트 인사이트'에 대해 알려주는데 이는 개인정보들을 바탕으로 잠재적인 위험인물들을 헬리캐리어 3대를 이용해 제거하는 것이다. 캡틴은 처벌은 범죄 이후에 하는 것이며 이건 자유가 아니라 공포라며 반대하지만 닉 퓨리의 의지는 확고했다. 

블랙 위도우가 확보한 메모리 카드 내용을 보다 닉 퓨리는 쉴드의 시스템으로도 풀 수 없는 암호로 보호되었음을 알게 되고 불긴한 예감을 느낀 퓨리는 실드의 전 국장이고 세계안전보장이사회 사무총장 알렉산더 피어스(로버트 레드퍼드)를 찾아가 '프로젝트 인사이트' 연기를 요청한다. 닉은 마리아 힐(코비 스멀더스)에게 연락해 비밀리 만나려 했지만 경찰을 가장한 테러범들에게 습격을 당해 부상을 당하고 탈출에 성공 캡틴의 집으로 간다. 이를 어떻게 알았는지 저격수들이 사격을 가하고 총을 맞은 닉은 캡틴에게 메모리카드를 건네주며 아무도 믿지 말라 말한다. 쉴드로 급히 옮겨졌지만 닉 퓨리는 수술도중 사망하고, 세계안전보장이사회는 알렉산더 피어스에게 프로젝트 실행을 지시한다. 

쉴드 본부를 찾아간 캡틴에게 피어스 닉 퓨리를 죽인 자를 반드시 잡을 것이고 자신을 방해하는 자는 그 누구라도 용서치 않겠다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한다. 캡틴은 불길함 예감을 느끼고 쉴드 본부 건물을 나서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탑승하는데 쉴드 요원들에게 공격을 당하고 간신히 빠져나온다. 캡틴은 블랙위도우를 찾아 가고 닉을 죽인 자는 윈터솔져로 50여년간 많은 사람을 암살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블랙위도우는 암호가 만들어진 위치를 찾아내고 캡틴과 함께 그 곳으로 가는데 과거 캡틴이 훈련받았던 캠프 라이히였다. 다소 의심스런 무기고를 발견하고 안으로 들어갔더니 쉴드의 초기 비밀기지였다. 메모리카드를 USB에 꽂자 낡은 컴퓨터가 작동하는데 이는 아르님 졸라(토비 존스)라는 자의 뇌를 데이터 뱅크에 이식한 의식이 살아있는 존재였다. 졸라는 쉴드 내부를 히드라 조직이 장악했고 히드라는 세계 정복을 위해 사건과 역사를 조작하고 히드라의 존재를 알게 된 인물들은 사고로 암살해 왔다는 것을 알려 준다. 세계 평화를 위해 만들어진 쉴드가 사실은 전세계를 위협하는 존재였던 것이다. 

캡틴 블랙 위도우 그리고 팔콘은 재스퍼 시트웰(시밀리아노 에르난데스)을 추궁해 메모리카드에 있는 정보는 인사이트프로젝트 알고리즘으로 히드라에 위협이 되는 인물을 찾아내 헬리케리어로 제거하는게 목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쉴드본부로 향하다 윈터솔져의 습격을 받는데, 이때 윈터솔져는 캡틴의 친구였고 70년전에 죽은 줄 알았던 버키 반즈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버키 반즈는 히드라에게 사로잡히고 세뇌를 당하고 기억이 조작되고 신체가 개조되었던 것이다. 한편 죽은 줄 알았던 닉 퓨리는 살아있었는데 심장박동을 줄이는 약물을 투여해 사망한 것으로 위장했던 것이다. 

캡틴을 중심으로 한데 모인 이들은 쉴드 본부로 침투에 들어가고 캡틴은 방송으로 쉴드 직원들에게 쉴드가 사실상 히드라에 지배하에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진실이 밝혀지자 진짜 쉴드요원들과 히드라 요원들과의 전투가 시작되고, 캡틴은 히다라 세력을 물리치고, 인사이트프로젝트를 파괴하고 피어스는 블랙 위도우에 의해 제압당한 후 닉 퓨리의 총에 맞고 죽는다. 얼마후 닉은 히드라 잔당을 처리하기 위해 유럽으로 향한다.

3.리뷰 및 작품설명
캡틴 아메리카 1편은 재미있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나는 별로였다. 그래서 2편 윈터솔져는 그다지 기대를 하지 않았고 극장을 찾지는 않았었다. 어벤져스2편 개봉전에 확인할 겸 인터넷으로 봤는데, 이걸 내가 놓쳤다니 후회할 정도로 2편은 꽤 완성도가 높았다. 그래서 2번을 더 연속해 봤는데 스토리와 캐릭터 그리고 진중한 분위기에 정치적인 메시지까지 잘 담아냈다. 스릴러적인 긴박함과 액션에서는 통쾌함도 느껴질 정도이며 전함과 전투기의 공격과 격침되는 장면들에서는 블록버스터 영화다운 스케일도 보여준다. 무엇보다 1편에서 잘 보여주지 못했던 캡틴 아메리카의 매력이 잘 표현되었다는 점이 좋았다. 어벤져스팀의 리더인 캡틴이 아이언맨에게 밀렸었던 아쉬움을 반전시킬 수 있었던 작품이 윈터솔져 편이었고, 덕분에 이후 개봉한 어벤저스 시리즈에서 캡틴이 대장이라는 사실에 모두가 수긍을 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2편은 제 역할을 하고도 남았다. 

그리고 악역으로 나온 피어스 역의 로버트 레드포드의 존재감은 히드라라는 조직의 거대함을 느끼게 해주었는데, 우주의 침략자들과도 싸워야했던 어벤져스가 왜 고전할 수 밖에 없는 막강한 집단인지를 보여준다. 단지, 그의 마지막 최후는 조금 더 강렬했다면 하는 아쉬움은 남는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를 감독한 루소형제의 연출력에 박수를 보낸다. 2편이 이토록 완성도 높게 짜임새있는 연출을 한 루소형제는 시빌 워,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감독했고 올해 개봉할 어벤져스 마지막4편 엔드게임도 연출할 예정이다. 작품성도 인정받고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윈터솔져는 제작비 1억7천만달러에 박스 오피스 7억1천만달러 이상의 흥행성적을 거둔다. 내 평점은 7점(★★★☆☆)이다. 마블유니버스 시리즈들 중에서 높은 순위를 줄만하다.

[참고:영화 예고편 동영상]


손가락TV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찾아 주세요. 

라이브리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