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글/추천 영화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앤트맨 앤 와스프, Ant-Man and the Wasp, 2018) 줄거리 리뷰 작품설명, 예고편 동영상

Marvel Cinematic Universe(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전체 20번째 작품이며 Phase Three 8번째 작품이며 앤트맨 2번째 작품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 (앤트맨 앤 와스프, Ant-Man and the Wasp, 2018)

1.요약
원작 스탠 리, 래리 리버, 잭 커비의 마블만화 앤트맨 & 스탠리 어니하트의 마블만화 와스프/감독 페이턴 리드/ 제작 케빈 파이기, 스티븐 브루사드/ 각본 크리스 매케나, 에릭 서머스, 폴 러드, 앤드루 배러, 가브리엘 페라리/ 촬영 단테 스피노티/ 편집 댄 레벤탈, 크레이그 우드/ 음악 크리스토프 벡/ 제작사 마블 스튜디오/ 배급사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처스/개봉일 한국 2018.7.4, 미국 2018.7.6
출연배우: 폴 러드 (스콧 랭, 2대 앤트맨 역), 마이클 더글러스 (행크 핌, 1대 앤트맨 역), 에반젤린 릴리 (호프 반 다인 역), 해나 존케이먼 (에이바 스타 / 고스트 역), 미셸 파이퍼 (재닛 반 다인 역), 마이클 페냐 (루이스 역), 로런스 피시번 (빌 포스터 역), 월튼 고긴스 (소니 버치 역), T.I. (데이브 역), 데이비드 더스트몰치언 (커트 역), 주디 그리어 (매기 랭 역), 애비 라이더 포트슨 (캐시 랭 역), 랜들 박 (지미 우 역), 바비 카나베일 (팩스턴 역), 션 클레이어 (제프리 발라드 역), 조슈아 마이켈 (데릭 역), 골란 코스틱 (아니토로프 역), 스탠 리 외

2.줄거리 요약
절은 시절 행크(마이클 더글러스)와 재닛(미셸 파이퍼)은 어린 딸 호프에게 출장을 간다고 집을 나서는데 사실은 소련의 미사일을 막기 위함이었다. 수천명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재닛은 위험을 무릅쓰고 원자보다 작게 변하고 미사일 내부로 침투해 미사일을 정지시키지만 재닛은 양자영역에 갇히고 만다. 

30년후 시빌워 사건후 2년이 지난 현재 스콧(폴 러드)은 3년간 보호감찰을 받고 있어 집 밖으로 나갈 수가 없었다. 혼자 집에서 반신욕을 하던 중 현실 같은 꿈을 꾸고 행크에게 전화를 걸어 꿈 이야기를 해주자 호프가 스콧을 데려간다. 그리고 스콧의 꿈은 호프의 어머니 재닛과의 추억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행크는 재닛을 다시 데려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필요한 부품을 구하기 위해 호프는 소니 버치(월튼 고긴스)라는 암거래 딜러를 만나지만 소니가 10억달러를 제시하며 프로젝트에 동참하려 하자 이를 거부하고 이에 소니의 부하들과 대결을 펼치는데 이때 정체불명의 고스트(해나 존 케이먼)가 등장한다. 고스트는 차안에 있던 축소된 연구소를 갖고 사라진다. 

행크, 스콧, 호프는 연구소가 있는 고스트의 집을 찾아내지만 고스트에 의해 3명 모두 포박되는데, 이때 빌(로렌스 피시번)이 등장한다. 고스트의 정체는 행크의 동료의 딸 ‘에이바 스타’로 연구중 사고로 유일하게 생존하지만 고스트처럼 사람이 만질 수 없는 영혼같은 존재가 되어버렸던 것이다. 이후 쉴드에서 요원으로 키워지지만 쉴드가 해체되면서 빌의 도움을 받고 있었던 것이다. 행크의 기지로 3명은 고스트로부터 연구소를 탈취하고 어떤 숲속에서 연구소를 원래대로 키운후 연구를 진행하는데, 이때 재닛이 스콧의 몸을 빌려 자신의 위치를 알려준다. 단, 2시간 안에 와야 되고 그렇지 못하면 다시 1세기를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다. 

스콧이 잡시 집으로 돌아간 사이 FBI가 들이닥치고 행크와 호프는 체포되는데 축소된 연구소는 다시 고스트가 훔쳐 달아난다. 행크와 호프는 개미들의 도움으로 FBI 건물을 빠져나가고 고스트로부터 연구소를 다시 되찾아 오고 행크는 양자세계로 들어가 재닛이 알려준 좌표에 있던 재닛과 재회하고 양자세계에서 빠져나오고 재닛은 고스트의 불안한 상태를 치료해주고 정상적인 신체로 돌아온다. 그리고 스콧은 가택연금 기간이 만료가 되고 자유를 되찾는다.
(손가락TV와 행복한 시간되세요)

3.리뷰 및 작품설명
마블 영화중에서 앤트맨은 가족들이 보고 즐기기에 부담이 없었고 속편인 앤트맨 앤 와스프 역시 가족이 함께 보기에 크게 부담없는 편이었다. 그리고 앤트맨과 함께 나오지만 와스프는 마블영화 중에서 첫 주연급 영화였는데, 영화 전체로 보면 앤드맨과 와스프 비중은 비슷한 편이었지만, 와스프의 활약이 조금 더 돋보이게 만들어 매력있는 와스프 캐릭터를 보여준다. 초반 악역으로 나오는 고스트 캐릭터 역시 호불호가 갈리지만 개인적으로는 좋았다. 지독한 고통을 겪으면서 삶에 대한 욕구가 강하면서도 아주 사악한 악당으로 가지는 않았다. 단지 살기 위해 싸워왔을 뿐이다. 동정심이 가고 충분히 이해가 가는 캐릭터로 정상적인 사람으로 돌아와 버렸기에 앞으로 고스트라는 역할은 소모되어버렸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전편처럼 유머러스하게 진행이 되는데 루이스(마이클 페냐)가 진실의 약을 먹고 설명개그를 하는 장면은 다시 봐도 재미있다. 그리고 시빌워에서 잠깐 선보인 자이언트-앤트맨은 이번 영화에서는 아주 제대로 묘사하는데 트럭을 보드 타듯이 끌고 가는 장면이 백미. 바다에서 유람선으로 접근해 가는 장면도 재미있었다. 아주 작은 개미에서 빌딩 높이만한 크기로 변신하는 과정과 묘사는 기막힐 정도로 정성있게 만들었다. 엔딩 크리딧에서 영화 속 주요 장면들을 미니어처 표현한 것도 매우 재치있었는데, 쿠키 영상때문이 아니라도 끝까지 보게 만들었다. 

쿠키 영상은 2개로, 처음은 양자영역으로 앤트맨이 들어간 사이 행크, 재닛, 호프가 소멸되는 장면으로 인피니트워와 연계된 것이고, 두 번째 영상은 큰 거미가 혼자 드럼을 치는 장면인데, 이 또한 인간들 상당수가 소멸되었다는 상징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흥행성적도 좋았는데 제작비 1억6천만달러에 박스오피스 6억2천만달러 이상을 기록한다. 한국에서도 누적관객 5,448,134명으로 전편의 거의 2배 가까운 사람들이 관람할 정도로 흥행에 성공했다. 평점을 주자면 7점(★★★☆)을 주겠다. 재미있고, 볼만하다. 엔딩게임에서 앤트맨은 어떤 역할을 하게 될지 기대해 보며.

[참고:영화 예고편 동영상]


손가락TV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주 찾아 주세요. 

라이브리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