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글/추천 영화

영화 위험한 패밀리 (The Family , 2013) 줄거리, 작품설명

[들어가기전: 영화 홍보 문구] 숨길 수 없는 액션 본능! 이 가족, 뭔가 수상하다! 범죄조직 보스 '프레드'(로버트 드 니로)가 그의 조직을 밀고했다! 막강한 권력 버리고, 조직원에 쫓기는 신세가 된 전직 보스와 그의 가족들! 퇴물 CIA요원 '스탠스필드'(토미 리 존스)는 증인보호 자격으로 이들 가족을 프랑스 작은 시골마을로 보내는데.. 조용해도 너무 조용한 시골마을! 잠재울 수 없는 액션 본능이, 전직 보스 가족을 자극한다! '위험한 패밀리'에 의해 초토화가 될 위기에 빠진 평화로운 마을! 과연, 위험한 패밀리는 액션 본능을 잠재우고 무사히 지낼 수 있을까? 
조용히 살수 없는 위험한 가족들의 이야기, 영화 위험한 패밀리 (The Family , 2013)
 1줄거리 요약
영화 초반 범죄조직 보스 프레드 (로버트 드 니로)가 그의 조직을 밀고했고 미국의 증인보호 프로그램으로 숨어 살아야 하는 그의 가족들이 조용히 있지를 못하고 사고를 치고, 다시 다른 곳으로 이주한다는 거의 모든 이야기들이 다 나온다.
영화의 배경이 되는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까지 오게된 이들 가족들은 이제 이곳에 정착하려하지만 그러지를 못한다. 주체할 수 없는 폭력 본능이 이들을 가만 놔두지 않고 소동을 벌이게 되는데, 결국 이들의 소란스러움은 이들을 추적하는 범죄조직들에게 위치가 발각되는 빌미가 된다. 그리고 영화 후반부 이들을 죽이려는 자들과 처절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2.리뷰
이 영화를 만든 사람은 레옹을 만든 뤽 베송 감독이다.
개인적으로 니키타와 레옹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내 취향이 아니다.
히트작인 영화 택시 시리즈도 그다지 별로였다.
그래도 이번 영화는 로버트 드 니로, 미셀 파이퍼, 토미 리 존스 같은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기에 큰 기대를 걸었다.
하지만, 내 취향 문제인지 영화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지 못하고 흐릿하게 끝났다.
뤽배송은 내 스타일이 아닌 듯 싶다.

참고로 이 영화는 2013년 9월 13일 미국에서 처음 개봉했고 프랑스에서는 10월 23일 개방했다. 총 제작비는 3천만 달러이고 현재까지 흥행 성적은 6800만 달러를 기록해 흥행은 한 영화이다. 배우들의 이름값이었다고 본다.

3. 나의 평점
작품성 2점 오락성2.5점 총 4.5점( ★★☆☆☆)을 주겠다. 조금은 아쉬운 수준.  2014.1.22 한국 개봉예정인데, 관심있다면 나중에 비디오로 보는게 나을 듯 싶다. 극장에서 보기에는 아깝다. 

라이브리 (댓글 달아주세요~)